본문 바로가기
- 등산, 캠핑, 아웃도어

2025년 설악산 입산통제 5월 16일부로 산방기간 종료!

by 브로맨스 일상다반사 2025. 5. 19.
반응형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설악산 입산통제(산방기간)가 종료됐습니다. 각종 SNS 등에서 새벽부터 설악산 일출을 보기 위해 등산로 입구에서 기다리는 인파들을 보여주는데요. 저 또한 설악산을 작년에 가고 안 갔어서 이 소식을 기다려 왔습니다.

https://www.korea.kr/news/issueQAView.do?newsId=148760690

 

설악산 16일부터 탐방로 전면 개방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설악산국립공원의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입산통제기간이 15일 종료돼16일부터 탐방로를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방되는 구간은 설악산국립공원의 모든 -

www.korea.kr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홈페이지 링크를 함께 올려드립니다.

입산통제는 5월 15일에 종료되었고, 5월 16일부터 설악산의 법정 탐방로 15개 구간이 전면 개방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겨울철 폭설과 해빙기 낙석으로 파손되었던 천불동계곡과 백담사~봉정암 코스의 일부 구간도 복구를 완료하고 개방되었습니다.

또한, 소청대피소는 구조 변경을 완료하고 5월 16일부터 탐방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연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설계와 함께 단체 침상을 개인형으로 개선하고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보완하여 탐방객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현재 설악산은 전면 개방되어 있으며, 털진달래가 만개하는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산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https://res.knps.or.kr)에서 대피소 예약 및 탐방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2024년 9월 설악산 등산 시 소청대피소에 헬리콥터가 왔다갔다 하며 공사가 한창이었는데요. 이제 구조 변경이 완료됐나 봅니다. 주말 예약은 쉽지 않을테니 평일에 시간을 내서 설악산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 산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