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의 관심사와 나의 생각

물 건너간 듯한 이준석, 김문수 단일화

by 브로맨스 일상다반사 2025. 5. 27.
반응형

김문수, 이준석 후보

https://bromance.tistory.com/232

 

제 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와 김문수, 이준석 단일화 시한

현재 대선후보들의 선거 유세가 한창이죠. 사전투표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 그에 대한 일정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전투표를 하냐마냐는 개인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사전투표가 부정

bromance.tistory.com

이전 블로그 포스트에서 적은 것처럼, 단일화 시한이 불과 하루 남았네요. 28일이 최종적인 단일화 시한이라고 합니다. 이준석 후보 입장에서는 국민의힘에서 나온 뒤,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하는 것이 구태의연한 과거의 정치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단일화가 있다면 김문수 후보가 사퇴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으니까요.

https://www.munhwa.com/article/11508137?ref=naver

 

[속보]김문수로 단일화땐 이준석 지지층 52.3% 이탈…李로 단일화땐 金 지지층 37.5% 이탈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의 보수 진영 후보 단일화가 성공하더라도 일부 지지층은 투표를 포기하거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택한다는 여론조사 결

www.munhwa.com

위와 같은 기사를 보면 단일화를 한다고 꼭 좋은게 아닐 수도 있어 보이구요. 아무튼 단일화는 불가능해보이고 3강 구도로 선거가 진행될텐데 선거 개표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현재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간의 단일화 가능성은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이준석 후보는 단일화에 대해 “가능성 0%”라고 명확히 선을 그으며, 김문수 후보가 사퇴하지 않는 한 단일화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퇴행적인 단일화는 할 수 없다”며, 김 후보가 사퇴하고 투표용지를 이준석과 이재명의 대결로 간소화시키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문수 후보는 단일화를 위해 ‘40대 총리’ 카드 등을 제시하며 이준석 후보와의 만남을 추진하고 있지만, 이 후보는 완주 의지를 거듭 밝히고 있습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단일화에 대한 찬반 의견은 팽팽하며, 김문수 후보로 단일화할 경우 이준석 지지자의 절반 가까이가 이탈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하면, 이준석 후보와 김문수 후보 간의 단일화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각자 완주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반응형